홈페이지 >

백의동포 조선족

2009/9/30 17:34:00 77

백의동포 조선족


조선족은 중국의 소수민족의 하나이며 중화민족의 일부이다.

헤이룽장, 길림, 요녕 삼성에 주로 분포한다.

나머지는 내몽골 자치구와 베이징, 상하이, 항주, 광저우, 청두, 제남, 서안, 무한 등 내륙 대중도시에 산거하였다.

그중 지린 성 연변 조선족 자치주 인구 중 조선족 주민들은 조선어와 조선어를 사용한다.

잡거 지역의 조선족 통용 중국어.


2000년 5차 전국인구센터에 따르면 조선족 인구수는 1923842였다.

2008년 말 연변자치주 호적 인구는 218만7000명으로, 그중 조선족 인구는 80만6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36.8%를 차지했다.


중국 조선족의 선민은 한반도에서 중국 동북3성으로 이주하는 조선인이다.

그들은 정착한 후에 점차 중국의 한 민족이 되었다.

1982년 전국 인구 센서스 때 일부 중국 조선족의 선조들은 이미 명말 초부터 동북 경내에 정착했다.

요녕성 게현 박가구촌의 박씨 조선족은 현지에서 300여 년 동안 정착하고 있다.

19세기 중엽부터 많은 조선인들이 한반도에서 이주하는 것은 중국 조선족의 주요 기원이다.

당시 조선 봉건 통치계급의 잔혹한 착취, 압박, 특히 1869년 조선북부 대추를 당했고, 고난을 겪은 조선농민들이 압록강과 투만강강강강강강강강강강강을 넘어 중국에 온 양강 연안 일대에서 개간하고, 한족 인민 잡거 공존하였다.

그러나 이 시간에 이사 인원수는 많지 않아 대다수의 봄이 오고 가을에 거주하는 것은 아직 불안하다.

일본 제국주의가 북한의 침략이 심해지면서 많은 주민들이 활로를 찾기 위해 청정부 금지령을 무릅쓰고, 잇달아 중국 동북 변강 지역에 정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1870년 압록강 북쪽 일대에는 28명의 조선족 집거향이 있다.

청광서 7년 (1881) 연변 지역 조선족은 이미 1만여 명에 이른다.

1883년 집안, 임강, 신빈 등 현의 조선족 주민은 이미 3.7만여 명이다.

같은 시기, 우소리강 연안 일대도 수적지 않은 조선족 농가에 이입했다.


중국 조선족 거주 지역은 현재 1개 자치주, 1개 자치현.

지린 성 연변 조선족 자치주 성립된 1952년 9월 3일, 주 정부 소재지는 연길시, 연길, 돈화, 두들, 용정, 용정, 안투, 왕청 두 현, 면적 42700m이다.

연변 지역, 조정, 러시아 3국 교계, 동북아'황금삼각 '지역, 이곳 산수수, 물산이 풍부하다.

국경선 총장은 755.2킬로미터, 중조 국경선 522.5킬로미터, 중러 국경선 232.7킬로미터다.

현, 장백 조선족 자치현, 지린 성


1950 ~60년대 청정부는 입국한 조선농민에게 아직 금지정책을 채택했다.

이후 개간민모집 정책은 1881년에 지린에 황무지를 설치하고 남초 (봄), 연길, 동구 등지에서 개간을 설치하여 이민을 모집하고, 대체로 응모에 입주자는 모두 중국 신민을 위한 것이다.

1885년 청정부는 투만강 북안장을 약 700리, 약 50리 떨어진 지역을 조선족 농민 전개간구로 획득하여 조선농민들이 대량으로 동북지역으로 옮겨 정착하는 데 편리하다.


1910년 일제는 조선을 삼키고 제국주의의 잔혹한 압박과 착취를 견디지 못하고 있는 조선인민과 일부 애국 인사들은 더욱이 중국 동북 각지로 이입해 1918년까지 36만여 명에 이른다.


조선족 인민은 영광스러운 혁명 전통을 가지고 있다.

1906년 일본 제국주의가 조선집거구 침입 이후 조선족 인민들은 항일 활동을 시작하여 자발적으로 조직 항일 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1927년 10월 조선지역에서 중국 공산당의 조직을 세우기 시작했다.

중국 공산당의 지도자 하에서 조정, 한연합 항일 유격대는 각지에 세워졌다.

동북 항일 연합군 제2군 조선족이 절대다수를 차지했으며, 제1, 7군중 조선족 전사들도 반수를 차지했다.

1938년 가을 한족, 조선족 여유격대원들이 강대적 앞에서 마지막 총알을 쏘고 무기를 부숴 모란강 지류 우스 혼하의 영광 희생으로 유명한 팔녀투강의 비장항일 시편을 썼다.

수만 명의 조선족 전사들이 항일 전쟁터에서 목숨을 바쳤다.

해방전쟁 시기에는 연변에 입대하는 조선족만 5만 명에 이른다.

조선전쟁이 폭발한 후, 대량의 조선족 청장년년들은 "항미원조, 보위국"의 호소로 중국 인민지망군에 참가하여 압록강을 건너 이웃나라 동포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조선전쟁의 승리에 큰 기여를 하였다.


사회경제


조선족이 모여 사는 지역은 토지가 비옥하고 자원이 풍부하고 우리나라의 주요 임구 중의 하나이다.

장백산 아래에서 조선족 인민들은 이 풍요로운 강토를 개척했다.

조선족 은 동북쪽 변방에서 황무지를 개발하기 초기에 식량이 부족하여 산과 나물, 나물로 기아를 채운다. 사는 것은 매우 초라한 초가집, 목쟁기로, 경축이 없으면 인적에 의지한다.

1881년이 연변 지역에서 선후 개척한 토지는 5300여 헥타르에 이른다.

1884년 조선족 전개간 지역에서 개간된 토지는 이미 12000여 헥타르에 달했다.

장기간 그들은 대부분 농업 생산에 종사하고, 일부 사람들은 숲, 부업에 종사한다.

1970년대, 그들은 길림성 통화현 대역자 등지에서 벼를 심는 데 성공했고, 이후 임강, 회인, 흥경, 유하, 해룡 등지에서 연변 지역으로 확종되었다.

1906년 조선족 농민들이 화룡현 용지향 대교동에서 도랑을 파고 물을 관개하여 벼 생산량을 높여 연변 지역의 논 면적이 해마다 증가하여 중국 동북지역의 중요한 벼 생산지가 되었다.

이곳에서 벼를 가공한 쌀은 하얗고 기름기가 많고 영양이 풍부하고 경진의 ‘ 오솔역 벼 ’ 와 함께 세상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소수가 특수한 권세를 가진 만족, 한족 ‘ 점산호 ’ 는 각종 수단으로 농민들이 피땀으로 개척한 대작토지를 강점하여 농민을 자신의 소작가나 고용직으로 만들었다.

또한 조선족에서도 극소수지주를 분화하고 있다.

1940년대 후반까지 조선족 지역은 봉건 지주 경제 발전 단계에 처해 일부 자본주의 경제 성분이 있다.

소작과 소작관계는 ‘ 일세 ’ 와 임대료를 정하는 두 종류가 있다.

임대료는 50퍼센트에 이른다.

또 각종 명목의 초경제적 착취도 있다.

민국 때 연변 지방관부에서만 징수한 세목은 30종 이상이다.


1945년 항일 전쟁 승리 이후 조선족 지역이 선후해방되어 중국 공산당 지도하에 인민민주정권을 세웠다.

1946년 토지 개혁을 진행하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한 후 특히 중국 공산당 11회 삼중 전회 이후 조선족 국민들은 여러 면에서 심각한 변화가 발생하여 인민 생활이 현저히 개선되었다.


1952년 9월 3일 길린 성 연변 조선족 자치주 성립.

1958년 길림성 장백 조선족 자치현 창립.

각지에 잡거하는 조선족들도 연이어 수십 개의 민족향을 세웠다.


조선족 집거구 땅의 지하자원을 충분히 이용하기 위해 민족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당의 민족정책의 광휘가 비추며 연변 조선족 자치주의 공업과 농업, 교통 운송, 우체통신 사업이 활발하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연변주는 이미 강철, 석탄, 전력, 기계, 유색 금속, 방직, 고무, 화학 비료, 제지, 인쇄, 식품, 도자기, 제약 등 공업업의 초기 규모, 우리나라 민족 특수용품 생산 기지 중 하나가 되었다.

공업 총생산액이 해마다 증가하다.

농, 림, 목축, 부업, 어업 생산이 전면적으로 발전하고, 연변은 중국 북방의 벼의 고장, 그 품종 우량, 기후 조건이 좋아, 그들은 적극적으로 과학 기술을 도입하여 벼를 연년 증산하게 한다.

과일의 품종은 모두 갖추어져 전국의 애플 배로 유명하다.

담배 구이 생산량도 매우 가관이다. 우리나라의 주요 담뱃대 중 하나이다.

인삼, 녹용 역시 이 지역 전통 제품으로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다.

연변 자치주, 내에는 철도, 도로, 사통팔달, 현 통합 기차가 있다.

개혁개방이 더욱 깊어지면서 연변은 대외 개방 방면에서 지세의 이익을 얻는다.

훈춘 경제 특구는 이미 국무원에서 비준했다.

연변 조선족 자치주의 경제 성장은 강력한 힘이 있다.


문화 예술


조선족 인민은 유구히 아름답고 아름다운 민족 문화 예술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노래와 춤이나 노동의 나머지는 모두 노래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가정에서 경사가 생기면 노래로 춤을 추며 재미있는'가무 파티'를 이루고 있다.

야코넛 피아노 연주, 물춤, 부채춤, 장구춤, 농악춤 등이 모두 사랑받는 전통 가무 프로그램이다.

조선족 무용은 우아하고 우아하고 우아하고 우아하며, 그 춤추는 자태나, 학이 날개를 펼치듯, 버드나무 가지처럼 물뿌리고, 강건한 바위, 활기차고, 명랑하고 세련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깊은 민족적 성격을 반영한다.

조선족 노래는 선율이 유창하고 완곡하고 명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노래에는 ‘장백의 노래 ’, ‘규녀의 노래 ’ 독창으로 유명한 민요는 ‘도라지 ’, ‘아리랑 ’, ‘노넬 강변 ’ 등이 있다.


조선족의 스포츠 활동도 특징이 있다.

씨름은 그들의 오래된 스포츠와 오락 활동이다.

축구를 하는 것은 남성의 보편적인 스포츠 활동이다. 고향부터 마을까지 일반적으로 자신들의 축구팀이 있다. 보통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은 축구를 조직하는 것이다.

최근 몇 해 동안 또 여자 축구팀이 나타났다.

명절, 휴일은 항상 축구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개최한다.

축구 운동이 보급되어 연변은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한 축구의 고장이 되었다.

그네와 널뛰기는 여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오락과 스포츠 활동이다.


조선족 인민은 교육을 특히 중시하고, 일찍이 20세기 30년대 초에 많은 학교를 설립했다.

나무껍질을 뜯을지언정 자식을 등교하게 하는 좋은 전통이 있다.

해방 후 각지에서 ‘ 학부모회 ’ ‘ 이사회 ’ 등 민간 취학 조직을 설립하여 자작자금, 재료를 마련하여 수백 개의 중소학을 세웠다.

1949년에 연길에서 전국 최초의 소수민족종합대학인 연변대학을 창설했다.

연변의학대 연변농학원 연변교육학교 등 고등대학교와 연변예술학교 등 10여 개 중등 전문학교와 1000여 개 중소학교를 설립했다.

각급 교육망은 이미 형성되었다.

각 종류의 대학교는 이미 만들어낸 일대 조선족의 높이, 중급 지식인, 중앙, 성, 조선족 지역의 각 전선에 널리 퍼져 있다.

재연

  • 관련 읽기

당양에 좋은 꽃과 홍채: 부의족

56개 민족
|
2009/9/30 17:33:00
89

장족의 풍정: 팔계춘의 따뜻한 산가가 날리고 있다

56개 민족
|
2009/9/30 17:32:00
93

상고에서 걸어온 묘령인

56개 민족
|
2009/9/30 17:27:00
100

천산 눈은 따뜻하고 윤주주: 위구르족

56개 민족
|
2009/9/30 17:25:00
93

해나백천의 용의 아들

56개 민족
|
2009/9/30 17:24:00
90
다음 문장을 읽다

만족 만족 개황

만족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