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앙 조사: 절강 가흥 방직 기지는 결국 오염 기지가 되었다

2010/6/9 9:49:00 27

방직

절강성 가흥시의 왕강경진은 예로부터 비단의 중진으로 ‘ 옷차림 천하 ’ 로 불리는 비단지부로 불린다.

현재 왕강 강경에는 일정 규모의 방직 의류 업체가 200여 개에 이른다.

그렇다면 방직 날염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현지에서는 왕강 경천공원을 건설하고, 공업은 직조업을 주도하고, 많은 화학 섬유와 날염 기업을 집결했다.

이런 기획은 괜찮은 것 같아 보이는데 실제 상황은 어떨까? 중앙방송국 재경채널 기자들이 이에 대해 조사해 보고 있다.


가흥시 왕강 강경진 공단, 넓은 도로 양쪽, 각 종류의 방직, 날염 업체가 연결되어 있으며, 그 중에는 새로 지은 공장들이 매우 많은데, 마치 현대화 공업원의 모습이다.

그러나 공단의 강을 지나갈 때마다 놀라운 광경이 눈앞에 나타나 악취도 얼굴을 내밀었다.

공업 단지 안에는 많은 지방의 더러운 물이 흘러 악취가 하늘을 찌른다.


절강성 가흥시 왕강 강경공원 근처 주민들은 "모두 염소 안에 있는 것 같다. 일년 내내 그랬다. 그 안은 너무 구리다"고 말했다.


절강성 가흥시 왕강 강경공원 근처 주민: "너무 구리다."


절강성 가흥시 왕강 강경공원 근처 주민 "많이 힘들었어요. 그래서 우리는 이 길을 걷는 것을 싫어해요."


강렬한 악취가 왕강 공업원에서 온 이런 작은 강에서 나온다.

기자들은 이 강의 수면이 희끗희끗한 것이 아니라 검어진 것이며 정상적인 색깔이 하나도 없었다.

그중의 작은 강에서 우리는 유백색의 액체를 배출하는 파이프를 보았다.

다른 한 줄에서 파이프에서 배출된 것은 갈색의 액체이다.

근처 주민들은 예전에 강의 물이 지금처럼 더럽고 구리다.


절강성 가흥시 왕강 강경공원 인근 주민들은 예전에는 물이 맑고 안에서도 빨래를 하고 지금은 안 되는데, 예전에는 목욕도 하고 지금은 너무 어두워서 더럽다.

이 맛은 몇 년 동안 이렇다.


우리는 이 배출된 오수 옆이 방직 날염 업체들이니 이 오물이 그것들을 배출한 것이 아니냐는 것을 주의한다.


절강성 가흥시 왕강 강경공원 근처 주민들은 "염색소일 것 같아요. 염색소는 일반적으로 냄새가 많이 나는데, 그리고 옆 강이 좋잖아요."


절강성 가흥시 왕강 강경공원 인근 주민 "모두 염색공장에 있는 것 같다. 일년 내내 그랬다. 그 안은 너무 구리다"고 말했다.


절강성 가흥시 왕강공단 부근 주민들은 내가 안에서 근무를 하고 염색소에 있다.

그 물은 냄새를 아주 많이 나는데, 처리한 것이지만 여전히 구리다. 여전히 더럽다. 도저히 건드릴 수 없다. 화학적인 것들이 많다. 그들이 유산 같은 것들을 많이 넣어서 들어갔으니 어쨌든 맛이 난다.”


절강가흥: 일부 기업 오물 배출 입찰 초과


겉으로는 번영한 공업원에서 오수가 도처에 널려 있는데, 하에서 더럽고 더러운 액체가 도대체 오염물이 아닐까? 또 어느 기업이 배출되었는가? 우리 기자는 공단의 강수에서 견본을 취하고 인터뷰를 계속하고 있다.


왕강 공단 에서 기자 와 현지 주민 은 오수 가 배출된 수역 세 곳 을 찾 았 고 한 병 은 유백색 한 병 을 띠 고 연두색 한 병 과 매우 혼탁하고 부유물 이 많다.

이 물들이 과연 오염물질인지 확인하기 위해, 기자는 이 세 병을 가흥시 환경보호국에서 검증하고, 이후 나온 화학실험보고서에 따르면, 세 병의 수견의 속성이 비교적 탁하다.

오염물질의 중요 지표 COD 함량 가운데 이 세 병의 수량은 55.5, 85.5와 138이다.

중국 인민공화국 지표수환경질의 기준에 따르면 지표수의 COD 도 화학 수요량 함량이 일반적으로 15에 이른다. 최악의 지표수질 COD 도 40을 넘지 못한다.

이 3품 물샘 COD 함량은 지표수 기준을 넘어섰고 그 중 2병, 3병은 1배 이상과 2배 이상이 넘는다.

일반적으로 화학 함유량은 COD 함유량이 낮을수록 좋다. 그렇지 않으면 수중 생물이 대량으로 죽음을 초래할 수 있으며, 생수를 죽은 물로 만든다.

그러나 인터뷰에서 방직 날염 업체의 스태프들은 이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다.


기자: "그 악취는 어디서 났습니까?"


절강성 가흥시 왕강공업원 한 업체 관계자는 "말도 안 돼, 없지."


기자님: "너 못 맡았니?"


절강성 가흥시 왕강 강경공원 한 기업 스태프: "없습니다."


기자님: "냄새는 안 좋다는 말이 많습니다."


절강성 가흥시 왕강 공업원 한 업체 관계자는 우리 공장의 오흙이 아닐까? 날염 공장이다.

없어, 이제 물이 하나도 없어, 현재 어떤 날염공장의 물이 우리끼리 처리되어 있어, 물 한 점도 강에 들어가지 않고, 강에 배열된 것은 멈춰야 한다.


절강성 가흥시 왕강 공업원 근처 주민 "파이프가 밑에 있는데, 그들이 훔쳐놓았다."

  • 관련 읽기

2015년 전 세계 날염 방직 생산량이나 320억 제곱미터에 이른다

시장 특제
|
2010/6/9 9:47:00
21

지난 5월 청도 방직 기계 기업의 주문 수입은 140억 위안에 이른다

시장 특제
|
2010/6/9 9:45:00
23

수출 의상 경계 APEO 함량 초과 목표

시장 특제
|
2010/6/8 12:05:00
35

유럽 서강력 에너지 절감 제품

시장 특제
|
2010/6/8 11:57:00
84

인도 대화 재봉틀 바늘로 반덤핑 조사

시장 특제
|
2010/6/8 11:50:00
41
다음 문장을 읽다

귀인조는 월드컵 구두 주식 축구 문화를 내놓았다.

ldquo & amp; ldquo; 쾌락운동 전문가 & amp; rdquo; 이름의 귀인조 브랜드, 월드컵 이 다가올 때 팬들을 위해 월드컵 콘텐츠; 티셔츠; 가장 큰 특징은 제품은 전통적인 축구 운동복과 구두류를 버려 족구 문화를 디자인으로 바꾸어 생활화와 실용화로 만든다.귀인조는 올 여름에 출시된 월드컵 복장 축구문화를 행사한다: 올 여름 귀인조 T..